UGREEN usb-c 허브 중국산의 현황

맥북에어에 맞는 usb 허브를 찾던 중
결국 정품 HDMI허브를 구매해서 쓰게 되었지만
( 디스플레이 이슈 : 2018맥북에어 성능 문제점 / 애플 가로수길 논리보드 교체기 )

이더넷케이블이나 일반 usb기기들을 연결할수 있는포트는 추가로 필요한상황이었고,

여러 제품을 비교해본 끝에,
Aliexpress에서 UGREEN usb-c 허브를 구매하게 되었다. =>  제품 링크

 

제품 기능은 무난하다. 실제 USB 포트로 연결되는 것도
30Hz로만 지원하지만 4K 까지 지원하는 HDMI도 나쁘지 않음. ( 단 대부분 4K는 60Hz 지원이 필요하다.
30Hz에서도 재생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화면이 깜빡이는 느낌을 받을수 있다. 물론 엄청 예민하거나 그래픽작업을 하는 사람 위주로 보이겠지만 )

Aliexpress 제품답게 역시나 국내 구매의 절반 가격밖에 하지 않는 것은 메리트가 크다.

다만 역시 품질은 아쉬움이 있다. 선이 약간 꼬여있다던지, 약간의 흠이 보인다던지 하는 것은 중국산 그 자체의 문제이기도 한데,
제품 제작 이후 장기간 포장상태+배송을 타는 부분도 있는것 같다.


이 제품 역이 약간의 꼬임 과 코딩의 벗겨짐이 있었다.
역시 품질은 아직 100%라고 보기는 어렵다

물론 알리에서 이정도는 분쟁제기를 통해, 제품을 그대로 둔채 보상 하는 개념으로 2-3$ 정도 refund 받을수 있는 부분도 있어
불만을 상쇄하긴 하나 중국산의 근본적인 문제를 벗어나지는 못했다는 인식을 준다.

 

하지만 최근 중국산 제품들이 달라지고 있는건 서비스 측면이다. 이 제품의 서비스 카드를 보면

Happy? Not Happy? 간결한 문구로 리뷰를 또는 피드백을 통한 문제 해결을 안내한다.

과거 간략한 설명서로 안내하던 (그것도 중국어로) 과거와는 확연하게 달라졌다.

최근 중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모바일 서비스를 중심으로 UX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알려졌다.

중국제품의 품질 문제가 점차 개선되고 있는 시점(아직은 완전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에,
AS나 서비스 까지 좋아진다면 이런 시장은 더 더욱 중국의 시장이 되지 않을까..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소감이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

Scroll to top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