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보기 명상앱 마보(mabo) –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Mindfullness’ 이다.

Mindfullness 가 명상과 관계가 깊다보니 다양한 명상앱을 받아봤다.

 

대부분의 기능이 비슷한 편인데,

구체적인 명상에 대한 가이드를 해주거나, 명상에 도움이 되는 음악이나 ASMR을 컨텐츠로 제공한다.

( mindfullness / taomix 2 / meditataion 등등 )

 

그중 mabo앱은 국내(한국)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앱이 아닐까 싶다.

명상을 해야하는데, 타국어로 들리는 말 자체를 번역하여 이해해야하는 것,

머리속으로 라도 무언가 한번 더 그 의미를 생각해야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또 다른 잡념) 이 될수 있기 때문이다.

( 물론, 그 말 자체가 자장가 처럼..마치 리듬처럼 들릴떄도 있긴 하지만 )

 

https://www.mabopractice.com/

홈페이지에 안내 된 것처럼 국내 최초 마음보기 명상앱으로, 안드로이드, iOS 모두 앱을 통해 서비스 하고 있다.

 

마음보기라는 말을 줄인 마보라는 네이밍이나, 명상의 진행자인 마보지기 라는 표현도  다소 유치하기도 하지만

이 역시도 국내 서비스의 특성을 감안 가장 직관적이고, 심플하다고 볼수도 있다.

( 브랜딩도 좋지만 마음에 대한 앱이라면 멋지고 날카로운 네이밍 보다 말랑말랑한 느낌이 더 편안하지 않은가. )

 

메인 페이지에서는 7일기초훈련과/ 다양한 명상 리스트를 제공한다.

마음보기 리스트외에는 전부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확인하는 방식

앱의 무료 사용이 7일이기 때문에 7일 무료를 통해 기초 훈련을 해보고 자신에게 맞다면

유료 결제를 통해 새로나오는 마음보기나 기존에 쌓여있는 각 상황별 마음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탭에서는 이용자들의 실시간 리뷰를 모아서 보여준다

상단에 나오는 마음보기인원수는 앱에 등록된 유료이용자 수인지, 실제 서버접속자인지는 알수 없어보인다

( 숫자가 자주 바뀌는걸 봐선 서버 접속자 인듯 )

 

FOR YOU 탭에서는 즐겨찾기, 자유명상, 마보알리미 등을 사용할수 있다.

알림은 스마트폰에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지만, 각 서비스의 알림을 계속 저장하는 것이 관리도 어렵고 피로도가 높기 때문에

일정 앱 ( 캘린더나 미리알림 )이나 알람 앱 을 쓰는 편이다 보니, 사실 잘 안쓰게 되는 기능

 

 

내 정보 탭에서는 이용 내역을 볼수 있다.

이렇게 보듯 이 서비스의 UX는 간단하다. 특별히 학습해야 하는 기능도 없고, 많은 개발요소도 없다.

UX로 판단할수 있는 서비스가 아니다, 역시 이 서비스의 경쟁력은 컨텐츠이다.

 

그럼에도  아쉬운건 각 컨텐츠를 PLAY 시작하면 FF / RW 또는 특정 시간대로 이동이 불가능하다는건데

어쩌면 이 서비스의 철학 자체에는 맞지만..원하는 대사가 중간에 있는 경우..

찾아갈수가 없이 처음부터 들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명상앱에 유료 결재가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닌가 싶지만..이런 서비스들은 유료 모델 자체를 만들기 쉽지 않다.

( 컨텐츠가 복제되고, 유사 컨텐츠로 확장되서 염가로 풀려버리는 경우가 많으니까..

나에게 맞고 도움이 된다면, 응원하는 개념으로 구매해보는 것도 괜찮은듯 하다..

 

 

다양한 상황에 맞는 컨텐츠가 이미 제작되어있고,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다.

특히 실제 병원(정신과) 와 연계된 컨텐츠나, 사연에 대한 피드백 등은 명상 자체의 신뢰성을 가지게 한다

 

그 모든 컨텐츠에 대한 연구 + 성우를 담당하시는 유정은 대표가 이 분야의 전문가 이기도 한 점이 핵심이지 않을까 싶다

https://www.siylikorea.org/blank-1

 

굳이 유료결제를 해야되나, 또는 무료 컨텐츠 기간을 너무 쉽게 놓쳐버렸다면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컨텐츠를 접해서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싶다.

https://www.facebook.com/mabopractice

https://www.youtube.com/channel/UCe2PUQgI9wLdX8OLZZy5BXg

 

나같은 경우는 명상이 습관이 되어야 하는데, 필요할때만 찾게 되기도 한다.

( 마치 책을 많이 읽어야 하는데…..하고 작심삼일 하듯이.. )

 

하지만 뭐 그러면 어떤가. 그런 생각마저도 비난하지 않는게 마음보기(마인드풀니스)니까..

 

” 어떤 것도 괜찮습니다. 그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

 

어떤 말보다..잠시 멈춰서서. 이 말 한마디(아마도 가장 많이 나오는 말인듯 ) 와 호흡에 집중해 보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지치고 힘든 현대인은 위로를 받을 수 있다.

 

 

 

1 thought on “마음보기 명상앱 마보(mabo) –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1. 응답

    […] 자세한 소개는 => 링크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소감이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 ( 상단의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