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OINT 서비스 리뉴얼

L.POINT 서비스 리뉴얼 소식.

워낙 일복있는 팔자라 입사하자마자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고, 서비스의 리뉴얼을 진행하였다.

그간에는 실무 UI/UX 를 중심으로 일을 해왔지만
기획자의 2라운드를 현업 PM 및 마케팅 기획자의 입장에서 시작하였다.

서비스를 설명하자면

L.POINT는 롯데멤버스의 통합 포인트로 온/오프라인 롯데멤버스 제휴사 모든 곳에서 L.POINT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메일 ID 체계로 변경되는 L.POINT는 가입절차를 간소화하고 네이버와 페이스북 등 제휴 로그인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롯데멤버스 홈페이지가 L.POINT 홈페이지(www.lpoint.com)로, 롯데멤버스 앱이 L.POINT 앱으로 전면 개편됐다.

=> 혼재되어있던 롯데 계열사의 회원정책을 통합하는 과정이 전에 없이 힘든 과정이었다고 하겠다.
기존 서비스를 변경하고 통합하는 일 자체가 철저한 분석과 side effect를 고려해야 하기때문

L.POINT회원은 리뉴얼된 L.POINT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포인트 확인∙적립∙사용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POINT 제휴 매장에 들어서면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나 이벤트 등 실시간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Brand Identity를 살려 Cube design을 살린 홈페이지 http://www.lpoint.com/

기존 APP의 사용성과 디자인을 전편 개편하고
물리엔진을 통한 임팩트 있는 모션 / Multi-main UI / 프로모션으로 전면 무장한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http://bit.ly/12WK4hi

IOS http://bit.ly/147AKws

그리고 내가 직접 기획한 프로모션

< 3시의 L.POINT 와 L.POINT+ >
L.POINT 론칭을 기념해 알파벳 L을 모티브로 오후 3시를 L Time으로 정하고 다양한 이벤트 수행방향을 수립하였다.

 L.POINT 회원 중 APP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매일 오후 3시 L.POINT APP에 접속해 ‘L.POINT 받기’를 클릭한 회원 중 선착순 5000명에게 100% 포인트를 증정하는 ‘3시엔 L.POINT’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당일 L.POINT 적립회원 중 APP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L.POINT를 적립할 때마다 응모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하는 ‘L.POINT+’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만 서비스중 예상치 못한 트래픽 폭주를 견디지 못해
매일 3시만 되면 통신 오류를 발생시기기도 했지만

현재 3시의 L.POINT는 시즌2  33한 L.TIME 으로 진화되며 호평을 받고 있다.
( 3시부터 3시간 동안 참여할수 있도록 구성 )

사실 이 서비스의 컨셉 모티브는

” 아이유의 너랑나 ”

단체 사진 찍을때 L 포인트를 이야기 하면서 손으로 L 자 모양을 자주 그렸는데,
이 L 모양이 어디선가 많이 보았던 것.
=> 어디선가 보았던 걸 생각하다가 아이유의 너랑나가 생각남.

여기서 L자 모양의 손과 너랑나에 나오는 시간에 대한 컨셉을 모티브로
서비스 방향을 구축하였다.

시침이 분침이  L 자 모양이 되는 시간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셉
손이 움직이면.. 시간이 움직이면.. 서비스가 그에 맞게 변화한다.

이것이 바로 Time Marketing

마지막으로,
지금까진 팬은 아니었지만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준 아이유에게 감사하면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소감이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

Scroll to top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