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랫폼에 채팅을 써야 하는가

게임플랫폼에 모바일 메신져 서비스가 붙은 건 순전히 친구관계 때문이다.
이 관계를 가져다쓰면 소셜성을 통해 빠르고 강하게 확산이 가능하니까.

그래서 게임플랫폼을 만들때 메신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서 오는 의문?

” 게임 플랫폼에 채팅이 필요한가? ”

PC게임이 아니면 채팅이란 요소는 게임에 녹아지지 않는다..

게임하면서 채팅 할 일이 특히 모바일에선 없다는거다.

사실 몇개의 메신져 서비스를 쓰고 있는 유저에게 이건 그냥 부가적인 서비스일 뿐..
귀찮은 존재라는거다.

라인게임을 하고 위챗게임을해도 대화는 카톡으로 하는 것처럼..

생각을 바꿔서.. 플랫폼에서 메신져 서비스를 썼을 때

=> 이 대화의 양을 게임포인트로 돌려주면 어떨까..

유저는 게임을 위해 해당 메신져 서비스를 쓸 것이고.
그렇게 플랫폼에 종속될 수 있지 않을까..

라인게임을 하면 라인을 쓰고..위챗 게임을 하면 위챗을 쓰지 않을까?

게임플랫폼에 독자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채팅 서비스는 의미가 없지만
채팅서비스와 게임 서비스가 같은 사용 범위안에 들어가도록 서비스 하는 주체들이 전략적으로 움직이는게 어떨지

관련기사 : 왓츠앱, 라인, 카톡, 위챗.. 같은 꿈 다른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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