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의 404 Not Found 페이지.. 오류 페이지 마저 게임회사 답다는 것은?

컴퓨터에 os 2개를 깔고 쓰다 윈도우7의 해결되지 않는 오류..로 인해
결국 포맷을 하고 말았다.

아무리 찾아도 메모리 오류로만 표시되는데,
메모리를 아무리 체크 해봐도 문제가 없었다.

결국 포맷 후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깔던 중에
스타크래프트1 을 깔고 나서 register 페이지에 접근해보니.
아래와 같이 오류 페이지가 표시되었다.
( http://kr.blizzard.com/ko-kr/register/broodwar/ )

메시지 내용을 보면 흔히 볼수 있는 404 Not Found오류에 대한 페이지인데.
이런식의 파격적인 모습을 만들어 놓은 것이다.
마치 부서진듯한 느낌을 주는 이 페이지는 나름의 퀄리티와 철학을 담고 있다.

테스트를 해보니 블리자드 내에서
없는 페이지에 접근 시 아래 페이지가 표시 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 오류 페이지 내 링크는 정상적으로 동작해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렇게 처리한 이유는 아마도 유저들로 하여금 신선한 경험을 주기 위해서였을것이다.

흔히 유저들이 마주하게 되는 오류 페이지에 브라우저 기본 제공 페이지가 아닌
뭔가 다른 사이트와는 다른 경험을 주는 것이다.
이것은 어쩌면 게임 사이트 이기 떄문에 조금은 더 자유로운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서가 아니었을까.

바로 앞 포스팅에서 감동을 주는 것은 일상의 변화로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라 했는데
( http://kimjinwoo.com/185 )
어쩌면 이것이 그런 느낌이다.

그렇다면 왜 스타1의 register 페이지가 오률 페이지로 연결되어 있는 것일까.
http://kr.blizzard.com/ko-kr/games/sc/ 스타 웹페이지는 이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심오하게 의도를 찾아보자면. 블리자든 공식적으로 스타1에 대한 업데이트를 중단한 상태이다.
최근 e-스포츠에서도 스타2를 띄우기 위해 애를 쓰고 있다.
어쩌면 스타1에 대한 서비스를 제대로 한다는 인상을 줄 필요가 없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을 애매한 페이지로 표현 하는 대신 강렬한 오류 페이지로 연결해 둔게 아닐까.

최근 구글에서 ‘저그러쉬’ or ‘저글링 러쉬’ 를 검색하면
미니게임으로 연결되고, ‘GG가 노출되는 화면을 추가했다 ( 크롬에서만 확인 가능 )
https://www.google.co.kr/search?sourceid=chrome&ie=UTF-8&q=zerg+rush

이것도 어찌보면 같은 맥락이다.
저 GG 페이지는 스타1의 14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지만,
사실 저 GG 그림은 스타2 발표회에서 보여준 영상에서 나온 방식이기도 하다.

스타1,2 구분을 떠나
오류 페이지 마저 흥미를 끌 수 있게
게임 회사 스타일로 만든다는 것, 그것을 실천하고 있는 블리자드 이다.

2 thoughts on “블리자드의 404 Not Found 페이지.. 오류 페이지 마저 게임회사 답다는 것은?

  1. 응답
    태야 - 2012년 5월 2일

    구글 페이지의 경우 IE9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ie7,8은 지원 안하고 9만 지원하는거 같더라구요.. ^^

    1. 응답
      진우군 - 2012년 5월 2일

      그러네요. css3 으로 만들어진건지..
      css3 으로 된 부분이 그런 모듈들이 있는 것 같던데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소감이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 ( 상단의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Scroll to top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