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K CBT 사이트 오픈

앞의 캐치마인드 리뉴얼과 동시에
1달동안 진행한 것이 프로젝트K 게임사이트의 클로즈베타 사이트
( http://projectk.netmarble.net )입니다

프로젝트K 란 리듬댄스 + 노래방이 가미된 게임으로
2달뒤 정식오픈시에는 중요한 컨셉이 추가됩니다.
사실 게임성 보다는 이 중요한 컨셉때문에 이 게임의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밝힐수 없기에 정식명이 아닌 프로젝트 K 로 진행되는 것입니다.
(사실 눈치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지만요.)

어쨌든..
컨셉이 가려져야 하고 현재 게임캐릭터의 개선도 많이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게임 캐릭터 노출도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일반적인 게임사이트는 게임캐릭터/배경등을 컨셉으로 잡고
이에 따른 게임 컨셉에 따라 웹사이트를 구현하기 마련인데
어떤 것도 쓸수 없는 난감한 상황으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더군다나 1달이라는 제작기간은 딱히 어떤 서비스를 만들기도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해결책은 기존 운영중이던 네이버 까페를 개선하여
커뮤니티 위주 기능을 분산시켜 작업 양을 줄이고

게임의 특성인 sing , dance, audition 을 컨셉으로 부각
sing 영역은 게임 홍보 영상을 제작
dance 영역은 게임 영상을 가공하여 제작
audition 영역은 관련 이벤트 홍보 영역으로 결정
CBT 모집과 공식 까페 링크 배너로 메인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하단 유저동영상 삽입부분은 CBT 진행에 따라
유저들이 직접만든 동영상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이는 추후 오픈 이후 서비스 방향이기도 합니다.

티저/cbt 사이트는 길어야 한달 정도 노출되고 없어집니다
하지만 유저 모집이라는 단계가 있기때문에 소홀하게 만들수도 없죠

때문에 짧은 기간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상태이기에 힘든 작업이 되나
나름 결과물 퀄리티는 제한된 환경에 비해 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부분을은 많이 포기했지만 .
심플하고 직관적인 구성과 유저 호기심유발이 가능한 컨텐츠 배치는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이후 OBT 사이트에는 추가되는 컨셉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한 상황이 됩니다. 그것들을 구현할수 있을지는
회사의 다양한 담당자들의 의견조율이 필수적인데.
그것들을 거치고 다시 소개글을 올릴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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