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시절에 했던 UCC Mall 기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 시절 했던 UCC Mall에 대한 기획서이다. 당시 UCC 열풍이라 여기저기 UCC UCC 했던 때이고 계속 생각하던 아이디어를 정리한 것이라 2일정도 작업만으로 만들었던 생각이 난다.

이미지도 형식도 부족했지만 저건 열정이라는 것이 가득 한 기획서였고, 부족한 점이 많기는 하다.

한편으로는  요즘의 동영상 전자상거래의 연계작업과 다를게  있나 싶다.

저때의 기획의 핵심은 고객센터였는대.아직 그러한 부분이 구현되어있는 사이트가 많이 등장하지는 않은 듯하다.
또한 휴대폰을 활용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더 가능성이 높다고 보았다.

( 그땐 그래서 m-commerce 라는 듣보잡 자격증까지 공부했는대ㅋ).

휴대폰 모바일과 동영상 서비스가 완벽하게 결합된 형태의 서비스는 분명 승산이 있다고 보는대,

폰카를 양산하고 있는 국내 모바일 산업의 특성상 더 이상의 플랫폼은 없다고 보기 때문이다.

초심으로 기획하던 시절의 허접한 기획서 이지만, 지나간 기획서들은 아직도 많은 아이디어를 준다. 그것은 아마 그 시절의 열정이 구석구석 숨어있기 때문.

지금은 저때보다 얼마나 수준이 늘었는가? 분명 발전은 했지만 목표만큼은 부족하다는 것, 아직 덜 professional 하다는것.

다시한번 저 아이디어를 현실의 시점의 기술과 업계 동향기획서로 만들어보면 어떨까?

아니 꾸준히 한 가지의 아이디어나 아이템을 기획서로 현황에 따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기획자로서의 좋은 공부방법이 될수 있을듯한 느낌이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소감이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

Scroll to top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