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험이 필수적..

회사에 입사한 이후 일만 하게되는 일에 연관되는 것만 공부하고 보려고 하는  나쁜 습관이 생겼다.

무엇보다 일이 바빳고 일을 배워야 하는 신입사원이었고, 꿈이 컸기 때문에 더 일에만 신경을 썼었다.

1년을 돌아봤을때, 그 좋아하던 영화도 몇편 보지 못했고, 블로그/까페를 돌아다니는 것말고는 사람도 별로 만나지 못했다. 또 의외로 컴터 앞에 앉아서 살면서 회사시스템에는 커뮤니티가 부족하다고 늘 생각하면서, 내 자신의 커뮤니티도 제대로 운영하지 않았다.

그래서 였을까. 반짝반짝이던 아이디어가 줄어가기 시작했고, 어느새 회사의 틀에 갇혀있는 자신을 발견! => 스스로 반성을 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다.

먼저 시간이 없었다. 하루 12시간넘게 회사에 붙어 있으니 당연할 수 밖에..  욕먹어서라도 눈치보는 야근은 안해야했다.
마음도 조급했다. 일에 늘 쫒기고 생각에 쫒기면서 무언가를 정리해서 이루어야 한다는 생각속에 살고 있었다. 소설책한권보다는 경영서적을 읽어야 했다.

기획자는 단순히 배우는 것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경험하는 것으로, 간접 경험하는 것으로 더 큰 그림을 그리는 밑바탕을 넓혀 나갈수 있다.

기획자는 엔지니어가 아니다. 크리에이터로 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라도

 놀아라!! 시간이 허락되는 만큼!! 가능한 만큼!!
최대한 놀아라 !! 보아라 !! 느껴라 !! 세상을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소감이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 ( 상단의 광고를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Scroll to top